업무 사례
이혼 성공사례
상간녀위자료소송 오피스와이프 2,000만원 감액 성공 사례
핵심 내용
상간녀위자료소송 오피스와이프
2,000만원 감액 성공 사례
사건의 핵심 내용부터 확인하세요.
✅ 상황 : 원고 배우자의 오피스와이프로 상간소장을 받은 상황
✅ 우선순위 : 원고 청구 위자료 감액
✅ 결과 : 피고는 원고에게 위자료 1,000만원을 지급
사건 요약
지난주에 20대 후반 여성분께서 저희 영웅을 찾아보셨습니다.
상담 시작부터 바로 이야기하시더라고요.
“제가 만난 남자 친구가 유부남인 걸 거의 알자마자 상간 소송 소장을 받았어요.”
처음부터 유부남인 걸 알면서 만난 게 아니라며, 본인도 억울하다며 우시더군요.
여기까지 이야기를 들어보면 마치 의뢰인이 억울하게 상간녀가 된 상황처럼 들리실 텐데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니, 100% 억울한 상황은 아니었습니다.
의뢰인과 원고의 배우자는 회사 선후배 사이로 만난 사이였는데요.
신입사원으로 들어온 의뢰인은 힘들 때마다 잘 챙겨주는 상대에게 호감을 느끼기 시작했고, 결국 두사람은 연인관계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신입사원으로 들어온 의뢰인은 남자 친구가 유부남이라는 사실을 알지 못했지만 얼마 가지 않아 회사 분위기를 통해 기혼자라는 것을 눈치챘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미 마음이 커져 버린 상태라 만나면 안 된다는 걸 알면서도 계속 만남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괜히 말을 꺼냈다가 헤어질까 봐 무서웠다고 하더군요.
그로부터 한 달도 채 되지 않은 시점에서 위자료 3,000만원이 기재된 상간 소장을 받게 된 것이죠.
그 당시의 잘못된 판단을 한 스스로를 탓하며, 어떻게든 상간녀위자료소송을 통해 3천만원의 위자료를 감액해달라며 상담을 이어갔습니다.
사건 쟁점
의뢰인이 상담 진행 시 이야기해 준 대로, 처음에 원고의 배우자가 본인이 기혼자임을 먼저 말하지 않고 만남을 시작했음을 진술하였습니다.
연애 초반 대화 내용을 증거로 활용했죠.
하지만 원고는 같은 회사 사람인데 어떻게 그걸 모를 수 있냐고 변론하였는데요.
이에 따라 의뢰인의 회사 입사일과 연인관계로 이어진 기간이 2주 정도밖에 되지 않았고, 대화 내용에서도 솔로인 척 한 흔적이 있어 제 진술에 힘을 실었습니다.
추가로 뒤늦게 기혼자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지만 바로 부정행위를 끝내지 않은 점에 대해서는 의뢰인이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참작해달라 요청했습니다.
그 외에도 부정행위 기간이 4개월로 길지 않다는 점, 원고와 원고의 배우자가 이혼은 하지 않았다는 점을 주장했습니다.
조력 및 결과
박진우 변호사의 조력
1. 처음에 원고의 배우자가 기혼자라는 것을 숨기고 만났음을 진술
2. 부정행위 기간이 짧다는 점 입증
3. 피고의 반성하는 태도 피력
4. 원고와 원고의 배우자가 이혼하지 않았음을 진술
최종 사건 종료 및 판결
✅ 피고는 원고에게 위자료 1,000만원을 지급한다.
영웅변호사 한마디
“얼마나 큰 부담을 안고 계신지 이해합니다."
어떻게 오피스와이프 상간 소송 방어 전략을 세우느냐에 따라서 상간위자료방어 금액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하십시오.
우선, 부정행위를 저지른 증거가 존재하는 순간, 상간소송 기각은 어렵습니다.
따라서 어느 정도 의 주장을 받아들이면서 반성하는 태도를 가짐으로써 상간위자료방어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한데요.
본인의 부정행위를 인정하는 상황이라면, 원고의 주장에 왜곡된 부분이 있는지 확인한 후, 사죄하는 마음을 갖는 것도 중요합니다.
지나치게 원고를 비난하거나 본인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태도는 법원에서 좋은 태도로 보지 않으니 말이죠.
물론, 잘못한 것은 어느 정도 인정하지만 묻지 말아야 할 몫까지 책임을 지는 건 억울한 게 사실입니다.
홀로 고민한다고 해서 해결될 문제였으면 상간 소송 전문 변호사도 존재하지 않았겠죠.
더 이상 혼자 부담감을 떠안지 마십시오.
편하게 상담전화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