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사례
음주운전 성공사례
음주운전사고, 1차 합의실패에도 불구하고 선처가 가능했던 사례
핵심 내용
■ 해당 사례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일부 각색되었습니다.
음주상태로 운전대를 잡은 뒤
골목에서 접촉사고까지 발생한 의뢰인,
벌금 7백만 원에서 3백만 원으로 구제한 사례
핵심 내용부터 확인하세요.
사건 경위
의뢰인은 양산에서 근무 중인 30대 후반의 기혼 남성으로, 사건 당일 회사 회식 후 차량을 이용해 귀가하던 중이었습니다.
퇴근 후 식사 자리에서 소주 3잔 정도를 마셨고, 귀갓길에 차량을 직접 운전하게 되었는데요.
문제는 집 근처 골목이 좁아 주차된 차량과 접촉사고가 발생하게 되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즉시 내려서 차주에게 사과를 했고, 보험 처리를 통해 손해배상은 원만히 합의되는 듯 했죠.
그러나, 피해 차주가 의뢰인의 술 냄새를 맡고 음주 사실을 문제 삼으며 보상액을 추가로 요구했고 의뢰인은 고액의 금액에 이를 거절했다고 합니다.
이를 들은 피해 차주는 즉시 경찰을 호출했고, 빠르게 음주 측정이 이루어졌는데요.
그 결과는 혈중알코올농도 수치 0.092%, 도로교통법상 면허취소 기준을 초과한 수치이며 대물사고까지 겹쳐 형사처벌과 행정처분 대응이 동시에 필요한 사건이기에 법무법인 영웅에 도움을 요청하셨습니다.
솔루션
1. 블랙박스 영상과 사고 당시 주변 CCTV를 수집해 의뢰인이 정차된 차량을 피하려다 접촉 사고가 발생했다는 상황을 입증
2. 사건 당일 이후, 차량을 처분한 점을 토대로 재범 방지 의사가 강력함을 부각
3. 대리운전 서비스를 정기 신청한 점을 토대로 교화 의지가 분명하다는 점을 주장
4. 음주 예방 교육 이수 및 음주 습관 개선 프로그램 참여를 토대로 개선 의지를 표명
5. 가족과 직장 동료들의 탄원서를 통해 의뢰인의 평소 행실 입증
6. 진심 어린 반성의 태도가 드러난 자필 반성문 제출
7. 변호사 합의대행을 통해 적정 합의금 도출 및 원만한 합의 진행
구제 결과
↓ 벌금 3백만 원 구제 성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