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영웅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이혼칼럼] 파혼소송 위자료 청구 가능하냐고요? 금액까지 공개합니다
장기연애로 서로의 다름을 맞춰간 커플도 결혼준비 중 헤어지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이는 기본 1년은 잡고 가는 장기전인 만큼 에너지 소모도 많은 데다가, 수많은 선택과 타협, 돈, 양가 부모님까지도 걸린 일이기에 어느 것 하나 쉽지 않은 까닭이죠.
그런데 이러한 과정을 함께 이겨내던 중 상대의 일방적 잘못으로 파혼에 이르렀다면?
이런 사람을 내가 한 평생 믿으려 했다던 생각에 정신이 번쩍 들 겁니다.
또한 주변 시선에서 비롯될 망신과 가족의 걱정, 무너진 신뢰 등 자칫했다간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만큼 정신적으로 무너질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제 말에 하나같이 공감하며 허망한 속을 달래는 중이신가요?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감정적 위로가 아닌 위자료 청구로 여러분의 속을 달래드리겠습니다.
파혼소송위자료청구?
이것부터 확인합시다.
파혼에 대해 약혼자 책임을 묻기 위해서는 정당한 사유가 필요한데요.
애초에 위자료 청구라는 것은 일방의 피해를 금전적으로 보상받기 위해 요구하는 행위이기에 파혼소송을 위해서는 약혼관계의 파탄이 오직 상대에게서 비롯된 결과여야 합니다.
때문에 단순히 결혼준비 중 의견차로 말다툼을 벌이다 파혼된 경우라면?
이는 약혼자 일방의 책임이라고 볼 수 없겠죠.
대표적인 파혼소송의 청구 원인은 약혼자의 바람인데요.
이처럼 일방의 잘못이 명확한 상황이어야만 소송을 시작할 수 있다는 점, 명심하세요.
약혼 관계 입증 없이는
파혼소송 불가합니다.
많은 분들이 여기서 입증 포인트를 착각하여 소송을 더디게 만드는데요.
단순히 결혼에 대한 이야기를 주고받은 대화 내용만으로 근거가 부족함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여러분의 상황을 전혀 모르는 법원 입장에서는 좀더 확실하고 객관적인 정보가 필요하죠.
예를 들면 스드메 예약 내역이라거나 예물 및 예단 결제내역, 청첩장 작업물 등이 있겠습니다.
이렇게 충분한 증거가 뒷받침되어야만 파혼 위자료를 청구할 준비가 모두 끝나는데요.
소송이라는 이름 무게 만큼이나 쉽지 않은 절차이기에 청구 가능한 위자료 금액도 궁금하실 겁니다.
파혼위자료청구 몇백만원?
아니 몇천만 원단위입니다.
파혼으로 청구 가능한 위자료는 일반적으로 1천만 원에서 2천만 원 사이입니다.
대략적인 금액 범위를 제시해드린 만큼 이는 여러분의 구체적 입증에 따라 변동이 큰데요.
약혼자의 잘못 경중을 정확히 파악해 최대의 유책성과 피해사실을 전략적으로 밝혀내야겠습니다.
그러나 아무래도 소송을 처음 겪는 일반인이라면 이는 사실상 불가능하다 볼 수 있죠.
따라서 전략적인 법정에서의 싸움은 전문가의 도움으로 필히 유리하게 이끌어내길 권해드립니다.
전문가의 조력에 따라서 여러분이 이미 구매한 예물이나 혼수품까지도 위자료로 환산 가능하니까요.
여러분의 가족까지 기만한 죄입니다.
약혼자는 그저 연애 중인 상대와 당연히 다르죠.
두 가족의 결합이라고도 일컫는 결혼을 코앞에 두고 잘못을 저지르다니.
이는 단순히 여러분 뿐만이 아니라 함께 얽힌 양가 부모님과 지인까지도 기만한 것입니다.
축복과 응원만 받아도 모자랄 결혼준비 기간에 되돌릴 수 없는 수모를 겪게 한 만큼, 그에 따른 정당한 응징으로 조금이나마 여러분의 심신이 위안받길 바라겠습니다.
드라마 속 불쌍한 주인공으로 만들어 동정의 눈빛만 받게 된 이 처지를 제대로 묻고 싶다면?
수십, 아니 수천 건의 파혼 소송을 담당한 저 박진우의 손을 잡아보시죠.